세계 최고의 피아니스트 임현정(H. J. Lim)

Photo of author

By OKePaPa

| 업데이트 :

우리나라에는 인재들이 참 많다. 여러 방면에서 세계적인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음악 분야에서 특히 피아니스트 분야에서도 세계적으로 명성을 떨치고 있는 예술가들이 많이 있다. 우연히 알게 된 임현정 피아니스트는 클래식 연구는 따분하다는 선입견을 깨고 재밌게 피아노 연주를 들을 수 있게 해주는 피아니스트이다. 뭔가 새로움을 느끼게 해주는 자유로운 영혼을 갖고 있는 세계 최고의 음악가 임현정을 소개해 본다.

임현정을 알게 되다.

임현정 피아니스트는 2~3년전에 우연히 방송을 통해서 알게 되었다.

그리고는 작년에는 “임현정의 신청곡 콘서트”에도 갔었다.

새로운 형식의 연주 콘서트였고, 기존의 클래식 연주 공연과는 분위기가 완전히 달랐다.

관객과 소통을 하며 즉흥적으로 연주신청곡을 받아서 연주해주는 완전히 새로운 클래식 연주회였다.

세계 최고의 피아니스트 임현정(H. J. Lim) 1

임현정 프로필

임현정은 12살에 혼자 파리로 유학을 떠난다. 콤피엔느 음악원에 입학하여 5개월 만에 졸업했으며, 이후 정규 4년 과정인 루앙 국립 음악원을 3년 만에 졸업했다. 16세에는 ‘파리국립고등음악원(CNSMDP)’에 최연소 입학한다. 이 음악원의 정규과정도 4년이었지만 역시 3년만에 학업을 마쳤으며 이 때 음악원 사상 최연소 & 최우등 졸업. ‘베토벤 소타타’ 역사상 최연소로 전곡 앨범 발행, 한국인 처음으로 빌보드 클래식과 아이튠스 차트에서 1위를 기록. 임현정 피아니스트는 콩크르에는 한 번도 참가한 적이 없지만 연주실력은 세계적으로 정평이 나있다.

세계 최고의 피아니스트 임현정(H. J. Lim) 2

무척 인상적인 ‘운명 교향곡’ 연주

새로운 해석으로 멋진 음악을 들려주는 임현정 피아니스트의 연주 영상 하나 소개 한다.

운명 교향곡은 많이들 들어 보았을 것이다.

나도 기존에 운명 교향곡은 많이 들어 보았다. 하지만, 임현정 피아니스트의 연주는 달랐다.

예전에 들어 왔던 운명 연주보다, 좀 빠르고 치열한 감이 느껴지는 연주이다. 

임현정 피아니스트 말에 따르면 이 연주의 빠르기가 베토벤이 원래 의도했던 연주속도로 연주한 것이라고 한다.

임현정은 2012년에 “베토벤 소나타” 역사상 최연소로 전곡 앨범 발매, 빌보드 클래식 차트와 아이튠즈 클래식 차트에서 한국인 최초로 1위를 했었다. 베토벤 연주에 대해서는 완전 전문가이다.

한 번 들어 보시길 권한다.

이 연주 영상에는 2가지 버젼이 들어 있는데, 하나는 일반적인 저렴한(1천만원 정도) 그랜드피아노 버전와 2억6천만원짜리 피아노로 연주한 버젼 영상이 연속으로 나온다. 일반 피아노와 고급 피아노의 소리의 차이도 비교 감상해 보시라!

임현정 피아니스트 기사

대한민국의 피아니스트. 2020년 현재 조성진, 손열음, 김선욱, 임동혁, 문지영, 지용 등과 함께 한국의 대표적인 젊은 피아노 연주자 중 한사람으로 각광받고 있으며 한국인 처음으로 빌보드 클래식과 아이튠스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한 것으로 유명하다.

임현정 피아니스트는 콩쿠르에 한번도 참가한 적이 없다. 따라서 콩쿠루 수상 경력은 없지만, 경력 자체가 화려하고 실력이 출중한 천재 피아니스트이다.

유명한 교수들에게 레슨을 받거나 예술중학교를 입학한다든가 하는 전형적인 코스를 거치지 않고, 12살에 혼자 파리로 유학을 떠난다. 콤피엔느 음악원에 입학하여 5개월 만에 졸업했으며, 이후 정규 4년 과정인 루앙 국립 음악원을 3년 만에 졸업했다. 16세에는 ‘파리국립고등음악원(CNSMDP)’에 최연소 입학한다.(관련 기사) 이 음악원의 정규과정도 4년이었지만 역시 3년만에 학업을 마쳤으며 이 때 음악원 사상 최연소 & 최우등 졸업생이라는 타이틀도 얻었다.

관련 링크들

임현정의 스승 알렉산드르 라비노비치 인터뷰와 그녀의 책

세계적인 피아니스트 임현정이 연주자의 시선으로 사유한 베토벤

[세바시 1610회]지금의 고난이 미래의 사명이 된다 | 임현정 피아니스트

✻ 강연자의 강연 소개 : BTS와 싸이(PSY)보다 먼저 대한민국 최초로 빌보드 1위에 오른 피아니스트. 그리고 12살, 5개월 만에 프랑스 콩피에뉴 음악원 최연소 수석졸업, 15살에 루앙 국립음악원 최연소 조기졸업, 파리 국립고등음악원 최연소 조기졸업 및 수석 졸업한 ‘어찌보면’ 피아노 신동. 하지만 당시의 저는 머나먼 프랑스 땅에서 인종차별에 홀로 힘들어하던 10대 소녀였습니다. 제가 고난을 극복하고 성공을 이뤄낸 비결을 나누고싶습니다.

[임현정 채널] TBS 뉴스공장 마지막 방송 녹화! | 피아니스트 임현정

피아니스트 임현정의 뉴스공장 마지막 방송(2022.12.30) 녹화 브이로그!
피아니스트 임현정의 라디오 녹화 비하인드는 어떤 모습일까?
많은 분들이 궁금하셨을 텐데요,
Off the record 미공개 영상 브이로그